12/23 도자기 채색하기!

도자기 만들기를 한번해보고 싶었는데 그전에 일단 도자기 촉감이랑 좀 친해지고 색을 입히는 과정을 경험해보고 차츰 흙만져보는게 좋을것같아 일단 진행한 수업입니다!
도자기에 색입히기!

출바알~!


도자기하는 공방에 도착해서 일단은 어떤 컵이나 접시를 할지 선택하고 우리는 스케치북에 스케치를 시작했어요~!

윤하가 선택한것은 다양한 식물 군단이었어요. 이탈리아 명화그리기 시작하면서 윤하가 식물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더니 그 것의 연장선이 되어버렸어요 :) 
그러다가 딸리가 그리고 싶다고 하길래 크게 대략적인 선만잡고 구성만 해서 컵으로!




햄토리 같이 ㅎㅎㅎ



뭔가 구체적으로 나오는것 같죠? 


뒤에도 심플하게 ㅎㅎㅎ 집중하고 있는 윤지!


잘그린것도 잘그렸지만 윤하의 구성력을 볼수있는 드로잉이에요. 어떤 그림 전체를 보고 기린게 아니라 윤하가 이리저리 스스로 구성해서 만들어낸 하나의 장면인데 ㅎㅎㅎ Good!
연필자체가 도자기 연필이어서 사실 이대로 굽기만해도 작업인데 그래도 색을 더 칠해보기로했어요.!



채색 시작!






구웠을때 모습이 기대됩니다!
언제나 그렇지만 제생각보다 잘따라와서 도자기에 욕심이 생겨요 ㅎㅎㅎ 


컵 뒤에 싸인으로 마무리!
오늘 처음 드로잉했을 때 컵위에 지워지지않는것도 모르고 그려서 지워지지않는다고 속상해했는데 그부분들도 잘활용해서 완성하는모습보고 제가 새삼 윤하에게 반했어요



저녁먹으러가서 신나게 놀다가 ㅋㅋㅋ 둘이 싸워서 
이 한장면으로 찍힌게 전 너무 귀여워서( 윤지야 미안) 
즐거운 하루였습니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