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7 할로윈 할로윈 !


오늘 수업은 할로윈이 가까이 다가오는관계로 호박으로 할로윈 펌킨을 만드는 시간을 가져보았어요!. 그전에 호박이 어떻게 생겼는지 어떤색을 가지고 있는지 에 대해서 먼저 그려보고 펌킨을 만들고 맛도 보고 하려고요!
 딱딱한 호박은 다루기가 어려워 좀더 물렁한 단호박으로 진행했어요 . 단호박은 색감도 다양하고 모양도 무척이나 재미있는 사물이에요. 하나하나 만져보고 관찰한다음에 호박을 그리기 시작했어요.

당장에 만들고 싶어서 지루해하다가 눈깜작할새에 이렇게 멋진 호박을 그려내더라고요. 오늘 수업에는 둥그런 물체를 더 둥글게 보이게 하는 선의 모습과 어두운 톤 그리고 반사광이라고 불리우는 부분 그림자의 처리 녹색과 갈색과의 조화에 대해서 일러주었더니 금새 잘따라하더라고요. 너무 주입식으로 혹은 무조건 사물을 재현하는 방식으로 하는 수업진행보다는 자신이 눈으로 보이는 그대로를 그리는 연습이 더 중요해서 스킬이나 선연습 색연습을 딱히 시키지는 않는데 윤하의 자기가 보는방식과 그 옆에서 제가 넘어가듯 이야기해주는것을 스폰지 처럼 흡수해서 표현해내는 모습들이 저를 깜작 놀라게합니다. 누가봐도 단호박이지만 누구도 그릴수없는 윤하만의 단호박이에요. 성장해 나가는 모습이 기특하고 즐겁습니다.





다음은 이제 할로윈 펌킨을 만들어봐요! 전자레인지에 조금 데워서 물렁하게 만든다음에 매직으로 드로잉하고 오려냈어요 ㅋㅋㅋ 무섭지않고 귀여운 펌킨 이에요!



냉장고속 펌킨 이거 너무 귀여워서 ... 찍었어요 :)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