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 3/13 달력 드로잉 _ 크로키




오늘 수업을 1년동안 사용할 달력을 만들기로 했어요.
12달 날짜가 프린트 된 종이를 준비하고 그 각각의 종이위에 집에서 보이는 사물들을 다양한 방식으로 드로잉, 크로키 하기로 했습니다!.
오늘의 수업은 짧은시간 사물을 집중적으로 관찰하는 능력과 순간적으로 잡아낸 사물의 모습을 익숙한 손, 혹은 익순하지않은, 훈련되지않은 손이나 긴 막대등을 이용하여 자유로운 선으로 드로잉 하는 방법들을 함께 연구해봤어요!






3분 크로키 - 손풀기-연필, 크레파스





3분 크로키-펜, 크레파스

지우개 없이 한번에 직윤면체 잡아내기





2분 크로키 -펜
보면대나 의자들 사물이 서있도록 만들어진 구조물은 생각보다 스케치하는것이 어려워요 그 원리를 파악하고 그것들이 어떤방식으로 땅에 서있을지를 한번에 보고 빠르게 스케치해야하는데 윤하의 스케치를 보면 보면대가 땅위에 서있는 자세가 잘 잡혀져있는것을 확인할수있어요 지울수 없고 한번에 그려낼수밖에없는 펜을 사용해서 크로키를 진행했는데 재미있는 크로키가 나왔어요.






1분 펜 크로키 



왼손 크로키 
훈련되지 않은 어색한 왼손으로 크로키하기, 훈련되지않은 손이지만 그래도 자신의 의지대로 움직일수있는 왼손 크로키는 자유로운 선을 만들어 낼수있어요. 오른손처럼 마음대로 직선이나 곡선을 표현할수는 없지만 그 선들의 떨림이 드로잉을 특별하게 만들어 줍니다!. 피카소나 다른 유명한 작가들도 왼손으로 드로잉을 종종 했어요~:)



입으로 크로키 후 선 정리 




긴막대 혹은 자 와 연결해 크로키
입으로 드로잉 하거나 긴 막대를 이용해 드로잉하는 방식은 앙리 마티스가 주로 크로키나드로잉 하는 방식이었어요. 이방법역시 자주 드로잉하다보면 결국 오른손처럼 편해지기도 하는데요 좀더 크게 그리고 조금도 자유로운 형태들을 만들수 있어서 자주 사용하는 방식이기도 합니다. 어려워 보이고 엉망인것 같은 선에서도 잘보이는 사물의 형태가 매우 흥미로워요:) 







댓글

가장 많이 본 글